본문 바로가기
공부일기

하루 영어 - 20210612 START ENGLISH

by 뽀야뽀야 2021. 6. 12.
반응형

 

벌써 토요일, 듣고만 있으면 안 된다.

시간 나는 대로 중얼중얼!

주말 복습 순서이다.

 

월요일에는, 정문 가까이에 교통 혼잡이 어마어마 했었다. 라고 하여,

There was a huge traffic jam near the gate가 있었다.

미국에도 같은 명절이 있다. 라고 하여,

We have the same holiday in the states도 있었다.

응용하여, 백화점 근처에 교통혼잡이 어마어마 했다. 라고 하면,

There was a huge traffic jam near the department store이다.

화요일에는, 요전날에 가벼운 접촉사고가 있었다. 라는 말로,

We had a fender bender the other day가 있었다.

머선 129? 라고 할 때는, What happened?라고 할 수 있다.

딸이 운전하고 있던 중이었다. 라고 하여,

My daughter was driving도 있었다.

응용하여, 제 남동생이 운전 중이었다. 라고 한다면,

My brother was driving이 된다.

수요일에는, 자동차에 기름이 떨어져가고 있어요. 라고 하여,

I'm running out of gas가 있었다.

정비소까지 차 태워줄 수 있어요? 라는 물음은,

Can you give me a ride to the repair shop?이었다.

기름값은 제가 부담합니다. 라는 말로,

The gas is on me도 있었다.

목요일에는, 후진할 때 봐드릴까요? 라고 하여,

Do you want me to watch while you are backing up?가 있었다.

응용하여, 제가 엘리베이터 잡고 있을까요? 라는 말을,

Do you want me to hold the elevator for you?라고 한다.

금요일에는, 두 차선 모두에 차가 정체되어 있다. 라고 하여,

Cars are backed up in both lanes가 있었다.

사고가 있었나봐요. 라고 하여,

I think there has been an accident가 있었다.

또, 차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라고 하여,

The cars are starting to move도 있었다.

응용하여, 뭔가 오해가 있었던 듯합니다. 라는 말은,

I think there has been the misunderstanding이다.

 

복작복작 바쁜 아침 시간에 차분하게 앉아서 

영어공부로 하루를 여는 것.

나쁘지 않다. 아니? 엄청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