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일기

하루 영어 - 20210619 START ENGLISH

by 뽀야뽀야 2021. 6. 19.
반응형


한번 더 주말 복습의 시간이다.
생각 날 때 마다 중얼중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월요일에는, 타이어가 펑크났어요. 라고 하여,
We have a flat tire가 있었다.
또, 잠깐 차를 갓길에 대보자. 라고 하여,
Why don't we pull over for a second가 있었다.
응용하여, 내 생각에는 그게 아래층에서 오는 것 같아. 라고 한다면,
I think It's from down stairs가 된다.
화요일에는, 뺑소니 사고네. 라고 하여,
It's a hit and run accident가 있었다.
응용해서, 우리 선생님께 빨리 알려야 겠어. 라고 하면,
We should call the teacher가 된다.

차 한 대가 저 트럭을 치고 달아났어. 라고 해서,
A car hit that truck and ran away가 있었다.
경찰에 신고해야겠다. 라고 하여,
We should call the police도 있었다.
수요일에는, 뒤에서 받쳤어. 라고 하여,
I got rear ended가 있었고,
다행히 전혀 다치지 않았다. 라고 하여,
Fortunately, I wasn't hurt at all가 있었다.
응용하면, 다행히도 차는 아무 피해 입지 않았어. 라고 해서,
Fortunately, My car didn't get damaged at all이라고 한다.
목요일에는, 수영장이 열었나? 라고 하여,
Is the aquatic center open?이 있었다.
그것을 더이상 미룰 수 없다. 라고 하여,
I shouldn't put it off anymore도 있었다.
응용하여, 동물원이 열었나? 라고 하면,
Is the zoo open?이라고 한다.
금요일에는, 자유수영시간이 어떻게 돼? 라고 하여,
What are the free swim hours?가 있었다.
또 응용하여, 그 가게는 오전 10시가 되어야 연다. 라고 해서,
The store isn't open until 10 am이 된다.

몰아서 복습하는 게 구멍난 항아리에 물을 순간적으로
확 붓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깨진 항아리를 빨리 복구해야 하는데 말이다.(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