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일기

하루 영어 - 20210710 START ENGLISH

by 뽀야뽀야 2021. 7. 10.
반응형

 

한 주간 열심히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는 시간이다.

질문표현을 많이 알아두는 게 자신감에 도움이 된다.

 

월요일에는, 걘 나랑 끝이야. 라고 하여,

I'm done with her가 있었다.

그녀가 내 뒷담화를 했어. 라고 하여,

She was gossipping about me behind my back이 있었다.

응용하여,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이젠 아니야 라고 한다면,

I thought so, but not any more가 된다.

화요일에는, 너 정말 상처받았겠구나. 라고 하여,

You must have been really hurt가 있었다.

나는 우리가 친구라고 생각했어. 라고 하여,

I thought we were friends도 있었다.

나도 그랬던 떄가 있었어. 라고 하는 말은,

I've been there before이었다.

응용하여, 속상했겠다. 라고 하면,

You must have been really frustrated. 라고 한다.

수요일에는, 그녀는 야심만만한 사람이야. 라고 하여,

She is a real go gotter가 있었다.

응용하여, 제 동생은 쉽게 관두는 사람이 아니거든요. 라고 하면,

My sister is not a quitter라고 한다.

목요일에는, 소개팅 어땠어? 라고 하여,

How was your blind date?가 있었다.

그는 다혈질이더라. 라고 하여,

He was too short tempered도 있었다.

응용하여, 나는 예전에 지나치게 쉽게 화내곤 했지. 라고 하여,

I used to lose my temper too easily가 있다.

금요일에는, 그는 쉽게 어울리기 어려운 사람이다. 라고 하여,

He is hard to get along with가 있었다.

응용하여, 넌 그냥 피곤한 것일 수도 있어. 라고 하여,

You might just be tired가 있다.

 

주간 복습의 시간은 휘리릭 빠르게 지나간다.

머릿속에서 흩어져 있던 문장들이 정렬되는 느낌이다.

빡세게 주중에 열공하고 주말에 쉬는 이상적인 모습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