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일기

하루 영어 - 20210724 START ENGLISH

by 뽀야뽀야 2021. 7. 24.
반응형


토요일 복습시간이다.

월요일에는, 김치 담그는 법을 배워서 신나. 라고 하여,
I'm so excited to learn how to make Kimchi가 있었다.
배추를 4조각으로 잘라야 해. 라고 하여,
We need to cut these cabbages into four pieces도 있었다.
응용하여, 수박을 8조각으로 잘라야 해. 라고 한다면,
We need to cut this watermelon into eight pieces가 된다.
화요일에는, 나는 무를 채썰겠다. 라고 하여,
I shred up raddishes가 있었다.
내가 물을 빼고 배추를 짤까? 라는 말은,
Shall I drain and squeeze them?이었다.
응용하여, 그러는 동안 서류복사 하겠습니다 라고 하여,
in the meantime I'll copy the documents가 있다.
수요일에는, 양념소를 배춧잎 사이에 펴 바르자. 라고 하여,
Let's spread the paste mix between the cagbbage leaves가 있었다.
응용하여, 잠시 기다려야 할 겁니다. 라고 하면,
Now we'll have to wait for a while이 된다.
목요일에는, 내가 김치전 만들어 줄게, 라고 하여,
Let me make you 김치전이 있었다.
야식 좀 먹고 싶지 않니? 라고 하여,
Do you want to have a late night snack?도 있었다.
응용하여, 내가 너 햄버거 만들어 줄게. 라고 하여,
Let me make you a hamburger가 있다.
금요일에는, 두 국자 떠서 팬위에 둘러라. 라고 하여,
drop two scoops of 김치전 batter on the pan.
then spread it over the pan이 있었다.
바닥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요. 라고 하여,
Cook it until the bottom turns golden brown도 있었다.
응용하여, 가장자리가 바삭해질 때까지 구워요. 라고 하여,
Cook it until the edges get crispy가 있다.

주간 내용을 한정된 시간 안에 후루룩 살펴보려하니.
날씨도 덥고 뇌에 과부하가 걸리기도 하는데.
한 번 훑고나면 굉장히 뿌듯하다.
토요일 복습까지 마쳐야 공부가 완결되는 느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