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일기

하루 영어 - 20210703 START ENGLISH

by 뽀야뽀야 2021. 7. 3.
반응형


즐거운 토요일!
쭉 정리하는 시간이다.

월요일에는, 간신히 그럭저럭 버티는 중이야. 라고 하여,
I'm just barely keeping my head above water가 있었다.
떠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 라고 하여,
I'm doing my best to stay afloat도 있었다.
화요일에는, 새 학교에서는 마치 물떠난 물고기가 된 느낌이야. 라고 하여,
I still feel like a fish out of water at my new school이 있었다.
How do you like~?는 ~가 마음에 드니? 라는 뜻이다.
친구를 사귀는 게 쉽지 않아. 라고 하여,
It's not easy to make friends도 있었다.
응용하여, 새로운 걸 배우는 것은 쉽지 않아. 라고 하면,
It's not easy to learn new things가 된다.
수요일에는, 아직도 그 사람은 애송이라고. 라고 하여,
He is still wet behind the ears가 있었다.
choose A over B라 함은, b가 아닌 a를 선택하다 라는 뜻이다.
응용하여, mary는 애송이에요. 라고 하여,
I'm sorry but Mary is still wet behind the ears가 된다.
목요일에는, 나 이제 큰일났다. 라고 하여,
I'm in hot water가 있었다.
이번이 이 달에만 3번째야. 라고 하여,
This is my third time this month도 있었다.
응용하여, 가만히 보니 그 사람 이제 큰일난 것 같아요. 라고 할 때,
It seems that He is in hot water now가 된다.
금요일에는, 다 지나간 일이지 뭐. 라고 하여,
It's all water under the bridge가 있었다.
또, 극복하기에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 라고 하여,
It'll take a while to get over him도 있었다.
응용하여, 프로젝트를 다 마치려면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 라고 해서,
It'll take a while to finish this project가 있다.


한 주 내용을 이렇게 쭉 복습해 보는 시간은 재미있다.
또 응용문제를 풀면서 적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후루룩 지나가는 토요일 영어 라디오.
복습이 왕도이다. 그런 생각이 든다.

반응형